회원가입 취업 지역정보 무료게시판 업체정보 직거래장터
맛집 관광 숙박 동호회 토크링 플레이링 뉴스
전체기사 프랑크푸르트소식 제보하기
 뉴스 홈 > 프랑크푸르트시 > 문화/연예
북라이프, ‘똑똑한 엄마는 서두르지 않는다’ 출간
북라이프 [2016-01-13 19:21]
똑똑한 엄마는 서두르지 않는다 표지
통제하는 엄마가 나약하고 쉽게 포기하는 아이를 만든다
불안과 두려움을 행복 에너지로 바꿔 주는 똑똑한 육아법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2016년 01월 13일 -- 북라이프가 제시카 레히 저자의 ‘똑똑한 엄마는 서두르지 않는다’를 출간했다.

요즘 엄마들은 집에 숙제를 두고 갔다는 아이의 전화 한 통에 학교로 달려가고, 성적에 불만이 있다고 교사에게 따지며, 아이의 친구관계를 좌지우지하려 하거나 사소한 다툼에도 섣불리 끼어든다. 열일 제쳐두고 아이가 다칠세라 맘이라도 상할세라 많은 역할을 감당하며 문제들을 해결해주기 시작한다. 하지만 그렇게 키워 똑똑하고 재주 많다는 소리를 들으며 자라온 아이가 사람들 앞에 나서기 두려워하고, 사소한 일도 스스로 결정하지 못하는 상황을 겪게 되면서 엄마들은 혼란에 빠지게 된다. 그동안의 행동이 결국 스스로 ‘좋은 엄마’라는 소리를 듣기 위한 것이었을 뿐 정작 아이는 작은 상처에도 힘들어하는 나약한 아이로 만들어놓고 말았다는 사실을 깨달았기 때문이다.

중학교 교사이자 두 아이의 엄마인 이 책의 저자 제시카 레히 역시 어떻게 아이를 키우고 가르칠 것인지에 대해 나름의 세밀한 방침들을 만들었다.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자신의 교육방식이 크게 잘못되었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다. 바로, 아이의 실패가 두려워 일상에까지 지나치게 개입했던 점들이 아이의 자립심과 교우관계는 물론, 학습 능력에까지 안 좋은 영향을 미친다는 점이었다. ‘똑똑한 엄마는 서두르지 않는다’는 엄마이자 선생님의 입장에서 활동해온 저자가 자신의 오랜 경험과 다양한 연구, 시행착오의 사례를 통해 오늘날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이 저지르는 ‘과보호’의 치명적인 악영향에 대해 이야기하고 부모가 아이에게 해줄 수 있는 것은 그저 ‘아이를 믿고 기다리는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 책이다.

저자는 오직 아이를 위한다는 엄마들의 조급함이 반대로 아이를 망칠 수 있음을 전하며 ‘실패’도 성장의 일부인 만큼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태도를 강조한다. 적절한 시기에 실패를 겪어본 아이들은 스스로 해결책을 찾아보려는 시도를 하며 창의력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단련이 된다. 무엇보다 분노, 짜증, 좌절감 같은 감정을 극복하고 상처를 치유할 수 있는 ‘회복력’을 키울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 과정을 통해 흔들림 없는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엄마가 아이를 믿고 기다려줄 수 있어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엄마 스스로가 어떤 유형인지 파악하고 자신의 성향에 맞는 방식의 개선점을 받아들여야만 한다. 저자는 특히 엄마들이 가장 많이 실수를 반복하는 ‘통제’와 ‘자율성’ 의 기준에 대해서 상세하고 명확하게 설명을 해준다.

크게 세 파트로 나뉘는 이 책은 제1장 ‘엄마가 불안한 만큼 아이는 흔들린다’를 통해 ‘좋은 엄마’라는 부담이 불안과 자책감을 부르고 ‘보상’이 어떻게 아이를 무기력하게 만드는지 들려주며 한 발 물러서 지켜보기를 권한다. 제2장 ‘회복력이 강한 아이로 만드는 법’에서는 아이와 함께 집안일을 하고 패배를 인정하는 태도를 가르쳐주며 아이 스스로 고민할 시기를 줘야 강한 아이로 성장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제3장 ‘실패를 성공의 기회로 활용하기’에서는 성적보다는 목표를 강조하고 교육에 대한 부모의 태도가 곧 아이의 태도가 됨을 강조한다.

아이를 사랑하지 않는 부모, 아이가 나약해지기를 바라는 엄마란 세상에 없다. 하지만 그 핑계로 늘 아이의 주변을 맴돌며 실패로부터 구해준다면 “엄마는 너를 믿을 수 없어”라는 메시지를 아이의 가슴에 남기는 셈이라는 걸 기억할 필요가 있다. ‘똑똑한 엄마는 서두르지 않는다’는 아이에 대한 ‘과보호 육아’ 현상이 만연한 이 시대, 진정으로 강한 아이를 키우고 싶은 부모들에게 큰 울림을 주는 책이다.

북라이프 소개
북라이프는 비즈니스북스 출판사의 임프린트 브랜드로 취미/실용, 대중문화, 문학 에세이, 가정생활과 같은 분야의 도서를 출간하고 있다.

북라이프: http://www.businessbooks.co.kr

출처: 북라이프

홈페이지: http://businessbooks.co.kr

프랑크푸르트사랑 핫 클릭
Wissenschaftler entdecken Zielprotein zur Behandlu..
30. Internationales Shinson Hapkido Sommerlager 1...
KTOs neuer Slogan -
서울신학대학교, 독일 튀빙겐 대학교와 학술교류협정 체결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최종편집일 : 2016-07-01 (금)
‘원티드’ 지현우, 완벽한..
서울문화재단, 6월 4주차..
2016 서울교육 희망 메시지 작품..
호두가 대장 건강에 도움이 될..
북라이프, 아이의 참을성에 대..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배너광고